school_2020

2020 계산뇌과학 겨울학교

[중요 공지사항]

[중요] 겨울학교 무기한 연기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가감염병 위기경보 "경계" 발령에 따라 무기한 연기합니다.

겨울학교 참가자 여러분들께,

안녕하세요. 

당초 2월 3일부터 개최 예정이었던 계산뇌과학회 겨울학교 일정을 무기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결정에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 올리며, 부디 너그럽게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 행사 일정 연기는 현재 전 세계적, 국가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국가 감염병 위기경보 "경계" 발령에 의한 것입니다. 

1월 31일(금요일)에 교육부에서 행사 자제/연기 권고사항과 지침을 포함한 공문이 행사개최 예정인 카이스트로 전달되었습니다. 

이에 겨울학교 조직위원회와 계산뇌과학회 임원진들은 고심 끝에 회의를 통해 행사를 무기 연기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는 행사에 참여하실 초청 연사님들과 참가자들의 안전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로,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1일  

한국계산뇌과학회 

계산뇌과학 겨울학교 조직위원회 올림

* 등록비는 2월 첫주에 전액 환불해 드릴 예정입니다. 자세한 안내는 겨울학교 조직위에서 발송한 이메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 참가신청 마감되었습니다.

-  참가 신청기간: 2019년 12월 30일 - 2020년 1월 15일  1월 22일(연장) 

- 자주하는 질문&답(계속 업데이트 예정)

   >>>FAQ<<<< 

- 등록, 조별활동에 관한 사항은 본 페이지 하단에 있습니다. 

[장소]

  . 일시: 2020년 2월 3일(월) ~ 6일(목), 3박 4일

  . 장소: KAIST (대전) 양분순빌딩(E16-1) 계단식강의실(207호)

[조직위]

정재승 (KAIST), 백세범 (KAIST), 고태욱 (NIMS), 이상완 (KAIST), 김진섭(성균관대), 임창환(한양대)  

[주최]

한국계산뇌과학회

[후원]

KAIST 뇌인지공학프로그램

[초청연사]

장병탁(서울대) [Keynote]

김성필(UNIST)

김진섭(성균관대)

곽지현(고려대)

백세범(KAIST)

신정규(Lablup, 한양대)

심원목(성균관대)

이상아(KAIST)

이상완(KAIST)

임창환(한양대)

전현애(DGIST)

정재승(KAIST)

* 카이스트 셔틀 버스 이용 가능:  셔틀 버스 시간 

* 카이스트맵

 

[프로그램] 

  * 프로그램은 주최측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별활동]

- 강의 내용의 이해를 높이고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와의 교류를 위해  학생참가자는 조별 활동을 원칙으로 합니다. 

  조별활동에 참여하는 학생에 한해 숙박제공 & 수료증 제공됩니다. 

- 조별활동에 참여할 의사가 없는 학생 참여자의 경우 일반인 참여로 등록신청합니다. 숙박 & 수료증 제공되지 않습니다.  

- 조 편성은 조직위에서 하며, 편성 결과와 팀 활동 내용은 행사 첫 날 공개됩니다.

 

[참가방법]

- 계산뇌과학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을 전공에 관계없이 환영합니다. 뇌과학의 이론, 모델링, 분석적 접근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집니다.

- 모든 학생 참가자는 팀활동을 포함하여 행사 전일 참석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 학생 참가 정원은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하는 경우 선착순 혹은 소정의 기준에 따라 참가자를 선별할 수 있습니다.

- 공간의 제한에 의해 일반 참가자 등록도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등록 신청 후 되도록 일찍 등록비 계좌이체를 마무리해주십시오. 

- 등록 신청이 되었음을 확인하는 이메일을 1-2일 내(주말 제외)에 발송해 드립니다. 

- >>>>>>> 등록양식 (비활성) <<<<<<< 

- 등록비는 학생(조별활동 참여학생) 20만원(숙박제공), 그외 일반(조별활동 미참여 학생 포함) 20만원(숙박미제공)입니다. 

    * 일반 참가자(학생이면서 조별활동하지 않을 학생 포함)의 경우 등록 후 접수 기간 중 계좌이체를 하셔야 등록이 완료됩니다.

    * 학생 참가자의 경우 등록 마감 후 최종 참가자 선발 과정을 통해 선발된 후 1주일이내 계좌이체를 통해 입금 후 참여 가능합니다(추후 자세히 안내 예정).  

    . 계좌이체: 계좌번호: 1005-380-140129  (우리은행 / 소유주: 한국계산뇌과학회)

  : 세금계산서는 발급 되지 않으며, 영수증은 참석 당일 등록대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단체 납부 혹은 납부자 명이 참가자와 다른 경우 연락을 주시지 않으면 입금 내역이 확인되지 않습니다.

  : 등록비 납부기간 중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참가신청이 취소됩니다.

  : 등록기간 중 참가 취소시 전액 환불됩니다.

  : *** 주의: 겨울학교 시작 일주일전인 1월 27일부터 참가 취소시 취소 수수료 10만원을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그전에는 전액 환불됩니다. 

[숙박관련]

- 학생 참가자의 경우 카이스트  기숙사(자세한 정보는 추후 추가 공개)가 제공됩니다. 겨울학교에서 관련 업무 일괄 처리합니다.

- 학생 참가자 중 숙박이 필요없는 경우 등록시 표시해주십시오. 학생 참가자 중 숙박을 학회 제공 외의 장소를 사용할 경우 본인 부담으로 본인이 직접 예약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 일반 참가자의 경우 숙박은 본인 부담으로 직접 예약하여 사용하셔야 합니다. 

* 학회장 주변 호텔 정보 - 

 호텔 ICC (대전컨벤션센터 근처. 학회장까지 차로 10분 이내),  

 롯데시티호텔 (대전컨벤션센터 근처. 학회장까지 차로 10분 이내),

 충남대학교 앞 유성 지역 호텔 다수 (학회장까지 차로 15분 이내)

 토요코인 대전청사 앞 (학회장까지 차로 15분 이내)

[문의]

- E-mail: school@cbrain.org

- 자주하는 질문&답(계속 업데이트 예정)

 >>>FAQ<<<<

 [위로 가기 - 클릭]